니코틴 빼는법 알아두기

니코틴 빼는법

담배가 해롭다는 말은 자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본인이 직접흡연을 하여도 좋지 않고, 주변에서 간접흡연을 하여도 역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사실 담배는 한번 피운다고 하여 중독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3회~5회 이상 지속해서 피우게 되면서부터 그 양과 횟수가 점점 늘어가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담배를 피울 때는 쉽지만, 끊을 때는 어렵다고들 합니다. 그게 바로 담배 중독이 되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많이 다르겠지만, 경험상으로 오랫동안 피운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약 10년 정도는 피웠었는데, 이제 금연을 한 지도 6년이 되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금연 실행은 스스로 강한 의지로 끊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단번에 끊었으며, 절대로 줄여가면서는 끊기가 매우 힘들 것입니다. 금연하면서 몸속 체내에 축적된 니코틴 타르를 배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확히 100%까지 아니더라도 몸의 건강을 위해 니코틴 빼는 법 종류에 대하여 간단한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건강의 기본은 운동에 있습니다. 운동하면서 땀이 나서 몸속에 쌓여있던 노폐물들이 땀과 수분, 소변 등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건강해짐의 시작이라고 봐도 될 것입니다. 물론 이때 노폐물로 배출을 돕기 위해서는 수분섭취인 물을 많이 자주 마셔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담배로 인하여 폐와 장기들이 제힘을 발휘하기 힘들어 할 수 있어 운동하는 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참아내고 천천히 가벼운 운동부터 한다면, 니코틴 제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만, 몸을 다스리는 데 좋은 차 종류를 마시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차 중에서도 흔히 찾을 수 있고, 마시기 편한 녹차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니코틴 빼는 법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녹차는 심혈관질환 예방 및 치료에도 좋다고 하니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브로콜리는 칼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과 장에 좋으며, 암, 심장병, 골다공증의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나이 드신 분들이 자주 드시면 좋으며, 녹색은 체내의 독성 들을 해독하는 데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쉽게 먹는 방법으로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 세상 대부분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양파입니다. 양파는 매운맛을 내기도 하며, 단맛을 내기도 합니다. 양파의 쿼세틴 성분으로 기본 해독작용과 니코틴 빼는 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물론 양파도 좋지만, 과일, 채소들도 몸에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사과, 석류, 셀러리 등을 섭취하면, 장기들을 튼튼하게 해주며, 비타민A도 섭취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