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공인인증서 재발급 갱신
대부분의 많은 사람은 일반 공인인증서를 많이 사용합니다. 주로 금융권의 은행에서 조회, 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때 사용하며, 주민센터 홈페이지 민원24에서 증명서들을 발급받을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범용 공인인증서는 이러한 경우에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추가로 전자상거래, 보험, 증권 등의 주식거래와 같은 모든 서비스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비용이 4,400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기간 만료되기 전에 이 범용 공인인증서 재발급 갱신 정보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는 처음 발급받은 금융권 은행에서 갱신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대부분 한국정보인증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 갱신,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단, 갱신은 만료 기간 30일 미만이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해두려고 하여도 접속이 안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간이 30일 미만이 되어 갱신 메뉴를 선택하여 갱신 서비스를 진행하면, 기본적인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들을 확인하며, 4,400원의 결제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범용공인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정하면 완료가 될 것입니다.
평소에 공인인증서 사용을 자주 하지 않아 만료 기간을 지나쳐 버리면 갱신을 받지 못하고 범용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사용을 반드시 하게 되는 12월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근로자라면 대부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12월부터 연말정산을 준비하기 때문에 그때쯤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을 해두면 될 것이기 때문이며, 애매하다 하는분은 1월에 하는 것도 좋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분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