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전력 계산기
☞ 장마도 시작되고 무더위도 시작되는 여름 그리고 날씨가 추워지고 몸이 움츠려지는 겨울에는 난방비 및 전기장판 그리고 온열기 사용으로 소비전력이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요즘의 신식 건물들에는 당일의 소비전력까지 디스플레이로 보여지는 기능을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스스로가 직접 소비전력 계산기로 검색을 이용하여 전기세 전기요즘 절약법을 찾는 것도 좋겠습니다.
☞ 우리가 사용하는 전기는 현재 한국전력공사에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간혹 길을 걷다보면 떠오르는 문장으로 '전기는 국산이지만 원료는 수입입니다.'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전기 사용을 위한 패드스위치가 인도변에 설치되어 있는 곳들에 적혀있는 문구입니다. 전기가 없으면 불편하기 때문에 우리가 사용하는 전기에 관련하여 한국전력공사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 우리가 알아보기 위한 소비전력 계산기 및 전기세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전력공사 페이지에서 사이버지점의 개인 메뉴로 이동하여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간편조회 이용으로 검색조건으로 고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청구되는 금액조회는 가장 최근의 3개월 내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비전력 전기요금 계산기를 사용하려면, 조회 메뉴 좌측에서 요금계산 비교 항목이 있습니다.
☞ 해당 항목을 선택하면 계산기창이 띄워집니다. 우리가 사는 일반 가정집은 대부분 주택용(저압)으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개정 후 버튼으로 넘어가면, 몇 가지 옵션 및 전력량을 입력하여 예상되는 요금을 알 수 있습니다.
평소 전기세 절약을 생각중이었다면, 소비전력에 따른 전기요금계산기 사용으로 가정경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