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감 홍시 보관 만드는법
날씨가 서늘해지면서 달달하게 즐겨 먹는 과일 감입니다. 그 중에서도 꽃봉오리 모양으로 크게 생긴 홍시가 있습니다. 물러지지 않은 상태의 생 감이라면,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감으로도 먹고, 곶감으로도 먹지만, 역시 홍시가 더 맛있기에 대봉 감 홍시 보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홍시를 만들기 위해서 서늘하고, 볕이 잘 드는 곳에 사과 한두 개를 함께 보관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장소로는 마당이 있는 집이 또는 일반 주택이나 아파트일 경우에 베란다에 두는 것이 가장 알맞은 곳이라 여겨집니다.
완성된 홍시를 보관하는 방법도 중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익더라도 물러질 뿐 먹기 더 좋아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겠지만, 장시간 오래 두어 상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홍시는 주로 냉동실에 보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실에 두어 꽁꽁 얼어서 먹기 불편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뜻밖에 먹기 힘들 정도로 꽁꽁 얼지는 않으며, 실온에 두면 금방 녹아서 먹기 편해지기 때문입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잘 만들어진 홍시를 냉장실, 냉동실에 넣으면서 가까운 곳에 사과를 함께 두면 사과의 에틸렌가스로 때문에 급속도로 변질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며, 에틸렌 가스의 과일 종류는 토마토, 키위, 바나나가 있다고 합니다.
이제 잘 익은 홍시를 더 맛있게 먹는 법으로 얼려진 홍시를 살짝 녹여 샤베트로 만들어 수저로 떠서 먹어도 되며, 견과류와 요플레에 함께 넣어 먹어도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