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 주차요금 알아두기

대구공항 주차요금

대구공항도 국제공항으로 해외여행을 가려는 분들에게도 편리하게 이용될 수 있는 대구국제공항입니다. 해외여행을 가려면 인천국제공항만 생각이 났었는데, 이제는 대구도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여행 뿐만이 아니라, 여행 자체를 떠나기 힘들어집니다. 황금연휴가 찾아 오더라도, 집콕을 하는 날이 많아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혹여 여행을 갈 때를 위하여 알아보려합니다. 공항 방문을 하려면 대부분은 자가용을 끌고 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는 돈이 많으면 그럴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공항버스를 타고 가는 사람이 더 많을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여행의 기회가 생길 것이라 믿고 대구공항 주차장의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주차장의 형태와 길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느 공항들이 마찬가지로 공항주차장은 단순하게 되어있습니다. 헤매지 않아야 하므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주차요금의 기본은 30분부터 시작됩니다. 30분이 800원부터 시작하며, 그 이후부터는 15분마다 4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6시간 이상이 지나면 1일의 최대요금이 적용될 것입니다.

정확히 에누리 없이 10만 원이 6시간의 금액입니다. 지속해서 일정 시간 이후에 요금이 올라가지 않으니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할인정보로는 차량에 저공해차량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면, 할인적용이 되며, 시외의 공용주차장에서도 할인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예외사례로 할인을 받지 못하였을 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은 할인조건에 들어가면 모두 가능할 것이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