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알아볼까요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우리나라 항공사 중에는 대표적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있습니다. 이 두 항공사가 주를 이루고 있으므로 가격대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저가항공사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제주항공이나 이스타항공사들입니다. 그 중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항공사가 위탁 수화물이나 휴대 수화물의 규정이 비슷하겠지만, 저가항공이라는 생각에 혹시나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휴대 수화물의 규정입니다. 이스타항공을 이용하는 분들은 기내반입용 캐리어의 치수를 잘 참고하기 바랍니다.

위탁 수화물은 발권 처리를 할 때 화물로 보내는 것으로 본인이 어떠한 운임의 종류인지에 따라서 위탁을 할 수 있는 경력의 무게가 약간씩 차이가 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15~20kg 정도이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만일 기준 수화물 무게를 초과하였을 때는 1kg당 요금이 부과되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모든 노선에 따라서 같은 것이 아니고, 행선지가 어디인지에 따라서 1kg당의 요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출발 전에 미리 무게체크를 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수화물 중에서 반입해서도 안 되고, 운송할 수 있지 않은 금지품목들이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특히 흡연하는 분들은 공항 검색대에서부터 라이터와 같은 제한품목은 놔두고 떠나야 한다는 점도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