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알아보자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어려서부터 지금까지 해왔던 공부의 끈은 평생을 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서 본인의 실력인 자격조건을 쌓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토록 열심히 노력하여 취업에 성공하였다면, 그 길을 꾸준히 달려나갈 것입니다. 하지만 어렵게 구한 직장을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보통은 어느 정도 일을 하고, 다른 직장으로 옮기기 위해서 퇴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의도와는 관계없이 부득이하게 사직하게 되었다면, 이는 부당한 것으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부여됩니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기본정보이기 때문에 실업급여에 대한 실업급여 구직활동 인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실업급여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쉽게 말해 개인사유가 아닌 사업장의 사정으로 권고사직을 당하였을 때 받게 되는 급여의 일종입니다. 또한, 이는 구직활동을 해야 정당하게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구직활동의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워크넷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기관의 구직활동을 하여 제출하여도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약간의 번거로운 절차가 있다는 점만 참고하면 됩니다.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본인 거주지역의 고용센터를 방문도 해야 하며, 몇 가지 절차들을 거쳐야 할 것입니다. 담당 고용센터에서 관련된 모든 설명 들을 들었다면, 이제 구직신청도 하며, 구직활동을 해야 합니다. 고용센터에서 담당자가 정해지고, 구직활동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지게 됩니다. 그 기간에 구직활동을 하여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이 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본인의 이력서를 모두 작성 후 워크넷으로 구직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워크넷으로 하는 구직활동은 모두가 인정되는 곳들입니다.

타 기관에서 하는 구직활동에는 실업급여 인정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하지만, 워크넷은 구직활동 내용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